인사말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창의 디자인 시대를 맞이하여 수도권 중심의 디자인 정책에서 벗어나 동남권 지역의 디자인산업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디자인관련 인적, 물적 정보를 집적하고,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 등 지식서비스산업 분야에서는 기업내부에서 자체적으로 기술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인프라와 함게 전문 인력 개개인의 경쟁력이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됩니다. 이에 부산디자인진흥원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중소기업 재직근로자의 교육훈련 활성화를 위해 2012년부터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을 시행해왔으며, 지역 산업의 인력수요 및 고용 제고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2015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부산디자인진흥원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협약기업 그리고 참여 근로자 모두가 Win-Win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산성 향상 및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협약기업에게 필요한 실무중점 훈련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여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재직근로자의 직무역량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디자인산업의 차별화된 교육

21세기 고부가 지식서비스분야 재직근로자의 경쟁력강화에 기여하는 교육제공을 위해 지역 중소기업의 훈련수요를 충실히 반영하였습니다. 디자인은 저비용으로 고부가 가치 창출이 가능한 지식서비스 산업으로서 제조업, 서비스업 등 모든 산업부문의 발전에 기여하는 미래 국가 핵심전략산업으로 부각하고 있습니다.

지역균형성장에 기반한 디자인 전문교육

지역 기업 및 산업의 인력수료을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전문인력의 수준향상을 통한 인력유출을 방지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